혼자 밥먹기 더이상 어렵게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라

2015. 6. 26. 22:06
728x90

혼자 밥먹기 더이상 어렵게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라




집단문화가 강한 국가일 수록 이렇게 혼자 무언가를 하는 것에 대해서 어색해합니다.

여행을 가더라도 함께 가는 것을 선호하고 영화나 무언가 일을 진행하는 것도 혼자보다는 집단을 선호하기도 하죠.


그중에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바로 혼자 밥먹기입니다.

혼자서 밥 먹기가 싫어서 배달음 식을 시켜먹거나 굶는 사람도 늘어가고 있는 만큼 혼자서 밥먹는 것을 피하려고 하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혼자 밥먹다는 것을 약점으로 보는 시선이 걱정"

혼자 밥을 먹게되면 이것을 약점으로 보는 사람이 있고, 좋지않은 인식을 줄 수 있다는 생각때문에 가능하면 혼자먹는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 한 무리에서 떨어져 있다는 인식으로 약해보일 수 있기때문에 피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혼자 이용한다고 해서 내가 약하거나 따돌림을 당하고 있다고 다른 사람들이 생각할까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현재 1인가족은 점점 늘어가고 있고 바쁜 일상에서 많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헛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아까워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혼자 밥을 먹으면서 못봤던 드라마를 보기도 하고, 혼자 커피숍에서 읽지못했던 잡지책이나 신문등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이처럼 혼자서 활동하는 것에 대한 장점들이 많기때문에 점점 적지 않은 1인가정의 사람들이 혼자의 시간을 가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전히 혼자 무언가를 하고 혼자밥먹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혼자 행동한다는 것에 대한 장점과 편안함을 알고 있는 분들의 행동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얼마 후에는 이러한 인식들이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