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만든 반찬 뜨거운 요리 음식 냉장고에 바로 넣지 말자

2015. 6. 20. 23:57
728x90

방금만든 반찬 뜨거운 요리 음식 냉장고에 바로 넣지 말자





많은 분들이 여름에 먹던 찌개나 국 그리고 요리한 음식들을 냉장고에 바로 넣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렇게 음식을 냉장고에 바로 넣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냉장고에 들어가는 음식뿐만 아니라 냉장고에 들어 있는 음식들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뜨거운 반찬을 바로 냉장고로 넣게 되면 뜨거운 반찬때문에 안쪽에 물기가 발생하고 찬이 눅눅해지거나 만들었을때의 찬이 변화되는 것으로만 알고 다른 음식들의 경우에는 냉장고에 바로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 역시 주의해야할 부분이라고 합니다.





따뜻하거나 열기를 많이 품은 음식이 들어올 경우 따뜻함 때문에 그 주위의 음식의 온도를 상승시키고 냉장고 전반적인 온도를 상승시키기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오랜시간동안 상온에 두게되면 빠르게 상할 수 있기때문에 적당하게 식은 뒤에는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이 상하지 않고, 식중독균이 쉽게 자라지 않습니다.


※ 빨리식히기 위해서 선풍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 때에 따라서는 먼지등으로 인한 오염이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냉장고에 뜨거운 음식을 자주 넣게되면 전기세가 더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뜨거운 냉장고의 음식을 식히고 장고안의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전력소모가 많아지게 되는데요. 누진세를 적용하게 되면 이 금액도 적지 않은 수순이라고 합니다.


가능하면 음식은 남지않게 조리하는 것이 좋으며, 먹을만큼 요리하는 습관도 필요합니다. 또한 국이 남는다면 적당히 식혀서 다른 찬들과 따로 구분지어서 넣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