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무엇때문?

2016. 9. 23. 00:41
728x90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나는 이유를 알아보자




성인이 되어서 볼이나 이마에 나는 여드름은 연애의 상징이라고 이야기되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1% 정도는 연애와 상관이 있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처럼 성인이 되어서 이제는 그만나도 되는 여드름이 왜 계속 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휴대폰 통화 때문

휴대폰은 생각보다 깔끔하지 않습니다. 화장실에 들고가거나 밥을 먹을 때 근처에 두거나 가방에 넣어두는 과정에서 오염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오염된 휴대폰을 오랜시간 얼굴에 닿게 하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휴대폰 사용이 많아진 연인들이 볼에 나는 여드름은 이 것이 원인이 될 가능성이 약간 있다고 하네요.


▶ 잠을 못자서

충분한 수면을 못취하면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 한가지가 바로 뾰루지 같은 증상인데요, 수면부족으로 면역력이 떨어져서 이러한 뾰루지 같은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 두꺼운 화장 / 깔끔하지 못한 세안

성인이 되었을 때에 화장을 짙게 하게되면 피부가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죠. 남성의 경우에도 로션등을 바르고 활동을 한 뒤에 충분히 세안을 해주지 못하면 찌꺼지와 함께 먼지,세균,땀 등이 결합되어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 과도한 당분의 섭취

초콜릿이나 사탕 등을 자주 먹게되면 여드름 등의 증상들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달달한 음식들의 당은 모공에 먼지와 세균을 가두게 하는 피지를 대량으로 생산하게 만들기 때문에 여드름이 쉽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는 것도 큰 원인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손은 늘 여러가지를 만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만지는 것들이 많아지면 손에는 각종 오염된 것들과 세균들이 뭍어 있게 됩니다. 그런 상태에서 얼굴에 손을 자주 가져다 대게 되면 여드름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가능하면 얼굴을 자주만지는 것을 피하고, 외출이나 작업을 한 다음에는 꼭 손을 씻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