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통을 해소하는 기본적인 방법

2015. 5. 26. 23:47
728x90

근육통을 해소하는 기본적인 방법




요즘 운동을 가볍게 다시 시작하는데 근육에 통증이 생기더군요.

간만에 운동을 해서 그런지 근육 쪽의 통증때문에 한동안 찜질을 하고 주물러서 근육을 풀어주고자 하는데요. 이러한 근육통이 발생하는 이유는 대부분 "근육의 혹사"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오랜 시간 운동을 하지않아서 허약해진 근육을 무리하게 했거나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진행했기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근육통은 예방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꼼꼼하고 무리하지 않는 스트레칭입니다. 갑자기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 무리가 더 빠르게 올 수 있고, 관절 등에 무리가 올 수 있기때문에 근육을 충분히 늘려주고, 관절을 충분히 풀어주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시작할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마친뒤에 하는 스트레칭도 중요하기때문에 근육을 충분히 늘려주고 꼼꼼하게 풀어주고 마사지해주는 것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준비운동 역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스트레칭 이후에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10분정도 진행하면서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 역시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몸을 다뜻하게 해줘야 근육이나 신체가 다치지 않는다고 하니 근육운동을 하더라도 다른 운동을 하더라도 꼭 몸을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풀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마무리 할때도 가볍게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마무리하는 것이 좋고, 운동 이후에는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게되면 근육과 관절이 풀어지기때문에 근육통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수분은 꾸준히 보충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산행등 운동을 할때 많은 분들이 매실물을 즐겨마시는데요. 매실 등의 음료에는 근육통을 줄이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많이 마시는데요. 이렇게 운동 중간중간에도 수분을 섭취하는 것 역시 근육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