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때 너무 찬물에 샤워하면 샤워 후 더 더워질 수 있다.

2015. 5. 17. 23:58
728x90

더울때 너무 찬물에 샤워하면 샤워 후 더 더워질 수 있다




날이 정말 더울때 얼음처럼 차가운 물에 샤워를 하고 나면 정신도 개운해지고 몸도 차가워지고 정말 기분이 좋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차가운 물을 마시고 차가운 물에 샤워를 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차가운 물에 샤워를 하게되면 더 더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너무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될때 체온이 올라가서 더위를 느끼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너무 덥더라도 가능하면 적당한 온도에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찬물샤워 분명 몸을 당장 식혀주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찬물이 피부에 닿게 되면 피부혈과니 수축되고 말초 혈액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심장의 혈액양의 증가로 이어져서 심장의 부담이 커지게 되고 체온이 점점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래서 잠들기 전에 샤워도 너무 차갑지 않게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찬물로 샤워를 하고 난 뒤에는 몸의 온도가 오를 수 있기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해서 몸을 풀어주고 정신적인 안정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여름에 너무 잦은 샤워나 목욕도 좋지 않습니다.

너무 잦은 샤워는 피주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때문인데요, 가능햐면 비누를 자주 이용하기보다는 몸의 땀을 깨끗하게 씻는 다는 생각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샤워를 한 뒤에는 보습크림 등을 충분히 발라주어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수분의 부족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음료나 커피 보다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사람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략 하루에 1.5~ 2L 정도는 마셔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 잠들기 전에 시원한 얼음맥주는

마실때는 시원하지만 알코올의 취기로 인해서 이내 체온이 상승하게 됩니다. 야외에서나 실내에서 낮잠이나 혹은 정상저인 수면을 취할때에는 알코올의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더위를 이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