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을 보호하고 눈을 편안하게 하는데 좋은 색과 환경

2015. 4. 5. 23:26
728x90

시력을 보호하고 눈을 편안하게 하는데 좋은 색과 환경




요즘 눈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편입니다.

학급을 봐도 적지않은 사람들이 안경을 쓰고 있는 경우가 많고, 안경을 쓰고 있지않더라도 스마트폰이나 PC등의 활용시간이 길어서 눈의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사무직의 경우에는 하루 종일 컴퓨터를 보거나 사무실의 환경을 보기때문에 시력의 피로에 대해서 많은 개선된 환경을 원하기도 합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는데에는 영양의 섭취가 중요하겠지만 그 외의 환경적인 부분의 개선도 눈을 편안하게 하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산을 가거나 산책을 하게되면 눈이 시원해지는 것을 경험하게되죠.

이러한 것은 눈이 초록색에 편안함을 느끼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식물들이 많은 푸른 시원환 배경을 보게되면 편안함을 느끼게 되고 눈의 피로도가 조금 줄어드는 느낌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눈의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서 산책을 가거나 공원을 자주방문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방법으로는 사무실의 환경이나 집안의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은 인테리어 소품을 사용한다거나 사무실의 색상을 바꾸는 등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작은 푸른 식물, 화분을 키우는 것도 사무실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화분을 키우게 되면 정서적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사무실 환경의 개선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향과 건강에 따라서 키우기 쉬운 식물 혹은 공기청정이나 습도유지등의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식물을 기르게 된다면 시력의 보호 외에도 여러가지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눈을 보호하는데에는 이러한 색상을 보고 좋은 환경을 보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예방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이나 PC의 사용등의 시간을 줄이고, 올바른 거리 올바른 자세로 사용하는 것으로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