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혼자서 밥 먹더라도 느긋하게 천천히 먹어야 건강하다

2015. 3. 30. 23:28
728x90

1인가구 혼자서 밥 먹더라도 느긋하게 천천히 먹어야 건강하다





혼자먹는 분들의 식사시간은 정말 짧다고 합니다.

남자든 여자든 혼자식사를 하게되면 절반이상이 5분에서 15분내에 밥을 먹고 끝낸다고 합니다. 열명 중 한명의 경우에는 이보다 빠른 5분 미만이라고 합니다. 영양있는 식사를 하기보다는 끼니를 때우는 느낌으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인데요. 이렇게 식사를 빠르게 하게되면 건강에도 좋지않은 영향을 끼치거나 비만 등의 위험도 있다고 합니다.





집에서 혼자먹는 분들의 경우 식탁을 이용해서 밥을 먹지 않는 경우도 많고, 밥과 찬을 차려서 먹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남자분들의 경우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도 컴퓨터 책상 앞에 간단하게 먹을 것을 가지고 와서 빠르게 먹고 치우는 경우도 적지않다고 합니다.


또 밥을 직접 하기보다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포장해서 집에서 혼자 먹게되는 경우도 적지않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 조사에서는 가볍게 인스턴트로 혼자 끼니를 때운다는 분들이 10명중 2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혼자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혼자서 집에서 밥이나 음식을 조리해서 만들어 먹는 다는 것보다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선택해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요즘은 혼자서 생활하는 1인가족을 위한 여러가지 환경들이 구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혼자서 밥을 먹어도 불편하지 않는 2인테이블이 식당에 많이 배치가 되고 있구요. 또 1인가족이 많은 지역에서는 혼자서 밥을 먹는 것이 편하게 형성된 식당도 있다고 합니다.


또 집에서 식사를 제대로 차려먹기를 바라는 분들을 위해서 반찬가게나 국을 파는 가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구요. 영양 균형을 생각해서 매일 찬을 배달하는 음식배달전문도 생겼다고 합니다. 혼자사는 시간에 도시락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도시락 서비스도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음식을 먹는 속도는 빠르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아무도 없이 혼자서 식사를 하게되기때문에 밥을 먹는 것에만 집중하고 빠르게 해결하고 싶어하기때문이 아닐가 합니다.혼자 식사를 하게되고 빨리 먹게되면 비만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을 알고 가능하면 음식을 적당한 양으로 천천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