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해진 운동량을 늘리는 생활요령

2017. 2. 2. 00:39
728x90

부족해진 운동량을 늘리는 생활요령



운동을 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평일 퇴근 후나 주말을 이용해서 운동량을 느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오랜 시간 운동을 할 시간이나 장소가 부족한 경우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잦은 스트레칭과 체조

아침에 일어나서 몸에 부담이 없을 범위 내에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몸이 찌뿌등하거나 조금 굳어있다고 느낄 때마다 몸을 이렇게 풀어준느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특별한 장소나 시간이 없어도 할 수 있는 좋은 신체활동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의 서서하는 스트레칭,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등의 여러가지 동작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어느정도의 거리는 걸어서 이동

조금은 먼 마트나 식당 등은 가볍게 걸어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왕복 1.5~2km 정도를 걸어서 밥을 먹거나 물건을 사는 행동은 신체활동량을 늘려서 건강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한번에 많은 양의 물건을 구매하기보다 적당한 물건을 여러번 나눠 구매하는 것도 신체활동량을 늘리는 요령입니다.





▣ 계단오르기

계단 오르기는 관절건강에 좋은 운동입니다. 체중이 어느정도 나가는 분들도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5층 정도는 가볍게 걸어서 올라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관절이 좋지않은 분들의 경우 계단을 내려가는 것은 무릎등의 관절에 신체의 하중으로 인한 충격이 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실외에서 만나기

커피숍이나 약속장소에서 만나기 보다는 실외의 벤치나 공원에서 만나서 약속장소로 함께 걸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되면 함께 오랜시간을 걸을 수 걸을 수 있어 신체활동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