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여름과일 수박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좋다

2015. 6. 11. 23:59
728x90

대표적인 여름과일 수박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좋다




요즘 수박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철은 7월부터 8월이라고 하지만 6월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실제로 요즘은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요즘 많이 판매되고 있는 수박은 수분과 당분이 충분하게 있는 과일로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수박은 수부함량이 풍부하기때문에 여름에 부족할 수 있는 수분을 보충해서 수분부족으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고, 차가운 과육과 당분은 체온을 내려주고 갈증을 해결하고 부족해진 혈당을 올려서 기운을 회복해주기도 합니다.





■ 수박의 칼로리는 100g당 31kcal


수치만 보면 적은 칼로리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으로 판매되는 수박이 6kg ~ 10kg 정도인것을 생각해보면 5kg의 수박의 1/5을 섭취했을때에는 310kcla 정도를 섭취하게 됩니다. 더 많은 양을 먹게되면 더 많은 칼로리를 먹게되죠.


일반적으로 수박을 너무 좋아해서 수박을 한번에 많이 먹지 않는다면 칼로리나 당분섭취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 요즘은 수박씨에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이 많아서 함께 먹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 수박은 숙취에도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을 섭취하게 되면 알코올의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수분부족인 상황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까끌거리는 입맛으로 다른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힘들어지기도 하죠.


이럴때에는 수박을 갈아서 마셔주면 숙취를 해소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분의 섭취를 하고 당분을 적당량 섭취하기때문에 수분부족에서 해소되고 적당하게 혈당을 높혀줘서 기력을 차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Tip 수박을 시원하게 먹으려고 차가운 물에 수박을 담궈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에는 너무 오래담궈두면 단맛이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적당하게 담궈두는 것이 좋겠죠.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