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차가운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 - 겨울 피부관리방법

2014. 11. 17. 00:08
728x90

건조하고 차가운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 - 겨울 피부관리방법




겨울은 건조하고 차가운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이죠.

그렇기때문에 평소보다 피부에 더욱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건조한 날씨는 피부가 건조해져서 가렵거나 여러가지 피부질환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샤워습관과 피부보습에 대해서 더욱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건조하고 차가운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의 피부관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피부보습에 신경을 쓰어라.

세안을 하거나 샤워를 할때는 30분 이내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렇게 씻고난뒤에는 피부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보습크림을 신체 곳곳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외부에 노출이 되는 얼굴이나 목 그리고 손등에 꼼곰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제품의 사용은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해주기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 겨울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라.

여름분만 아니라 겨울에도 자외선에 대해서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에 꼼꼼하게 바른 뒤에 실외활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겨울 스포츠인 스키나 보드를 타는 겨우에는 조금 더 강한  자외선을 대비할 수 있는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겨울 스포츠 이후에 얼굴등에 화상을 입지 않습니다.





◆ 건조해진 피부와 각질의 관리에 신경을 쓰세요.

팔에 각질이 일어나거나 다리부분에 각질이 일어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보습이 제대로 되지않아서 각질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각질은피부에 손상이 없이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때타올 등으로 강하게 자극을 주거나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수분섭취를 충분히하라.

신체를 로션이나 오일등으로 보습을 유지하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물을 마시는 것인데요. 겨울에도 하루 1.5L가량을 마심으로 신체에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하루에 몇번씩 나누어마시는 것이 좋으며, 다른 음료를 통하기보다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로 인해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겨울에 맞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각종 피부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물을 꼭 섭취해서 신체에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