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을 끊는 방법 중 가장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생활

2014. 9. 24. 23:39
728x90

야식을 끊는 방법 - 규칙적인 생활




바쁜생활 그리고 빠르지 않은 퇴근시간때무에 야식을 즐기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7시에 정시에 퇴근하지 못하고 9시 10시에 퇴근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퇴근이후에 허기로 인해서 야식을 즐겨먹다보니 이것이 반복되어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야식을 줄여야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쉽게 진행이되지는 않는다고 이야기하죠. 그래서 오늘은 야식증후군에 관해서 이야기를 진행해 볼까합니다.



■ 야식증후군이란?


낮에는 식욕이 줄어들고 밤이 되면 다시 식욕이 살아나는 분들을 이랴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저녁 7시 이후의 식사량이 하루의 식사량의 절반이상이라면 일반적으로 야식증후군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야식으로 라면 혹은 고칼로리의 음식을 일주일에 3회이상 먹게된다면 이는 야식증후군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 잠을 자다가 깬 뒤에 무언가를 먹지않을때에는 잠이 다시 오지않는 경우 역시 야식증후군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러한 야식증후군은 아침을 거르게 하거나 점심도 식욕이 낮아 적게먹게하기때문에 하루를 보내는데 적지않은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야간에 먹는 많은 양의 음식은 수면장애를 불러일으킵니다.

- 수면부족이 식욕이 이상증가를 발생시키고 야식증후군때문에 경우에는 야간에 식욕이 증가합니다.

- 많은 음식을 먹은 뒤에 잠을 자기때문에 소화기관 질환을 얻을 수 있거나 비만 위험이 높아집니다.





■ 야식증후군을 치료하는데에는 규칙적인 생활이 가장 좋습니다.


아침을 꾸준히 먹는 습관을 가지고, 점심시간에는 적당한 음식을 먹고, 저녁에도 꼭 식사를 충분하게 진행하는 것이 가장좋습니다.


또 운동을 진행을 하고 충분하게 에너지를 소모해서  수면중에 깨는 것을 예방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이 되게되면 수면을 푹 취할수 있는 환경이 되어서 야간에 활동을 하지 않게 됨으로 야식증후군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도중에도 잠에서 깨서 음식을 섭취하고 싶은 욕구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럴때에는 미지근한 물이나 우유, 오이. 당근등 포만감을 주면서 위에 부담이 되지 않는 음식으로 신체를 달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야식을 끊게되면 아침 점심 저녁에 충실하게되어서 더욱 좋은 생활리듬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 야식증후군을 가진분들 중에는 음주를 함께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더욱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술과 음식으로 인해서 수면장애도 더욱 커지기도 하고, 술을 반복적으로 마심으로써 알코올 의존증이 발생할 위험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