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 란 무엇을까?

2014. 8. 28. 21:42
728x90

버킷리스트 - 죽기 전 꼭 해보고싶은 일을 적은 목록





버킷 리스트(bucket list)는 2007년 잭 니콜슨, 모건 프리먼의 주연의 영화 버킷 리스트가 개봉된 이후로 널리 사용되어진 용어죠. 죽음을 앞두게 된 잭 니콜슨과 모건 프리먼이 한 병실을 사용하게되면서 남은 시간동안 하고 싶은 리스트를 만들고 병실을 나서서 하나씩 하고 싶은 목록을 하고 있죠.


조금은 다른 이야기지만 해바라기란 김래원이 출연하는 영화에서도 김래원이 꼭 하고싶은 일의 목록을 보면서 하나하나 이뤄나가면서 행복과 즐거움을 찾는 장면이 있었죠. 


이처럼 꼭 해보고싶은 일을 적은 목록은 누구에게나 소중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버킷리스트란 ??? 



죽기 전 꼭 해보고싶은 일을 적은 목록입니다.


자신이 하고싶었던 일들을 찾으면서 내가 진정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였나를 확인할 수 있고, 또 쉽게 할 수 있는 일들을 하지 않고 살지 않았나의 반성도 하게 하면서 여러가지를 생각하는 기회를 뜻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이였을까?

내가 무엇을 하고 살아야 죽기전에 후회를 하지 않고 살 수 있을까? 하는 것을 다시한번 고민하게 하는 중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

마지막 순간까지 아낌없이 즐겨라라는 이 영화의 한국포스터를 보면 "까르페디엠"을 연상하기도 합니다.

※ 까르페디엠. 현재의 순간에 충실하라. 현재를 즐겨라.등으로 의역되기도 하죠.






■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방법



1. 버킷리스는 목록의 제한이 없습니다.

적고싶은 것을 생각나는 그대로 적어보세요. 정말 사소한 것이라도 내가 평소에 이루지 못했더라면 적어보세요. 반대로 너무 커서 할 수 없다고 생각되는 일들도 적어보세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 얼마든지 적어도 좋습니다.


2. 실행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일을 적으세요.

시간을 돌리고 싶다. 등의 비현실적인 일은 불가능하겠죠. 해외 1달여행이나 비싼 물건을 구매한다는 것은 앞으로 돈을 많이 벌게되면 가능한 일. 이런 일은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이러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일들을 적어보세요.




그리고 하나하나 가능한 것부터 실행해보세요.

이러한 버킷리스트는  자신이 바라는 것을 알게하고 생각하게 하고, 이러한 것들로 인해 노력을 할 수 있게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한 방법일 수 있다고 하니, 이런 버킷리스트 한번 적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정보/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