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남 싱글녀 혼자살면 과식할 확률이 높다

2014. 8. 24. 23:46
728x90

싱글남 싱글녀 혼자살면 과식할 확률이 높다





혼자 살아가는 남성과 여성의 경우 과식할 확률이 높고, 자신의 식사량을 관리하기가 그렇지 않은 분들보다 높다고 하죠. 그냥 간단하게 생각을 하더라도 싱글일 경우 밥을 매끼니를 챙기는 것을 취찮아하게 되거나 혹은 밥때가 되었을때 배가 고프지 않아서 거르게 되는 경우가 있죠. 그 외에도 밥을 챙기는 것을 귀찮아하거나, 반대로 한번에 많은 양을 먹고 해결하려고 하기도 하니다.


그 외에도 요리를 하는 양과 처리하는 부분에 있어서의 문제, 그리고 배달음식과 간단한 인스턴트 요리등을 주로먹을때 역시 과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 배달음식에 너무 의존하는 싱글들...


혼자만들어 먹는 것괴 비슷하게 시켜먹는 것이 크게 비싸지 않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포장음식을 먹거나 배달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시켜먹거나 포장해서 먹게되면 자신의 먹는양을 조절하기 힘들어서 포장해온양을 먹게 되거나 혹은 더 많은 양을 포장해서 먹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과식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죠.



■ 1인분을 맞춰 요리하기가 힙들죠.


요리를 하다보면 1인분보다 많은 양을 하게되죠. 처음엔 이렇게 만들다가 하나하나 재료가 들어가다보면 2인분에 가까운 양을 만들게 됩니다. 특히 양이 부족한 것보다 많은 것이 더욱 좋지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죠. 이렇게 많이 많들게 되다보면 당연히 과식을 하게 되는 분들이 많게 되겠죠.


배부르게 먹은 뒤에도 남아있는 양이 어중간해서 또 먹게 되기도 합니다.





■ 엄청나게 빠른 식사시간


혼자서 밥을 먹게되면 밥을 빠르게 먹게되죠. 앞에 있는 사람과 대화를 진행하기보다는 혼자서 끼니를 때우려는 성격이 많아서 바쁘게 해결하려는 분들이 적지않습니다. 그래서 빠른시간안에 식사시간을 끝내게 되죠. 이렇게 빠르게 식사시간이 짧게 되면 뇌에서 포만감을 느낄만큼 식사시간이 길지 않기때문에 과식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라면, 인스턴트에 익숙한 싱글남


라면, 3분요리, 기타 인스턴트요리들을 먹는 분들이 많죠. 밥 역시 햇x등 이미 만들어진 밥을 데워먹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러한 즉석식품들은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고, 필요한 영양성분이 충분하게 포함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또 이러한 제품들은 자극적인 요리들이 많아서 더 많이 먹고싶어하거나 밥을 더 먹고싶어지게 만들기도 하기때문에 과식을 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싱글남 싱글녀의 경우 이러한 식습관때문에 영양의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겠죠.

그래서 요리를 하고 챙겨먹는 것이 힘들더라도 균형잡힌 식습관을 가지고 과일등을 챙겨먹으면서 부족한 영양분을 챙겨야 한다고 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