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일교차 여름감기로 고생하지 않기 - 감기예방법

2014. 8. 15. 22:24
728x90

높은 일교차 여름감기로 고생하지 않기 - 감기예방법




요즘 무더운 날에도 여름감기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열대야로 수면부족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계시고, 지역에 따라서는 내리는 비때문에 일교차가 커져서 수면부족으로 시달리는 분들이 있으시죠. 이처럼 수면부족과 일교차 여러가지 이유와 함께 더위로 인한 스트레스때문에 떨어진 면역력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 잠을 잘 못자면 면역력을 다운 ↓


사람의 필요한 만큼 잠을 자고, 필요한 만큼 활동을 하면서 생체리듬을 유지해야한다고 하죠. 이러한 생체리듬이 깨어지게 되면 신체의 면력역은 떨어진다고 합니다. 여름철 해가 길어지고, 또 열대야에 잠을 잘 못자거나 혹은 다른 불면증등으로 수면에 장애가 오게되면 면역력은 떨어지게되고 감기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죠.


이때는 충분한 시간을 자는 것으로 면역력을 높혀줘야합니다.



◈ 잠이오지 않느다고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술을 마시거나...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은 잠자리에서 스마트 폰을 사용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웹서핑을 하면서 일상시간보다 1~2시간 정도 수면을 늦게 취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이런 상황은 수면시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화려한 화면으로 뇌를 깨우기때문에 수면에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또 술을 마시게되면 긴장이 풀려 수면에 드는데는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 술이깨면서 잠에도 깨기때문에 수면의 장애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 영양은 풍부하게


여름에는 식욕이 낮아지거나, 차갑고 달달한 냉차나 아이크크림등을 많이 먹게되죠. 이렇게 달달하고 차가운 것을 자주먹게 되면 정상적인 식사를 하기 힘든경우가 있습니다. 더운날일 수록 더욱 체력관리를 하고 영양의 관리를 해야하는 만큼 면역력을 높혀주거나 비타민C가 많아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과 과일을 먹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 일상생활과 규칙적인 운동


낮에 30분가량 햇볕 아래서 산책을 하게되면 세로토닌의 발생이 촉진되어서 기분이 좋고 활기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30분가량의 산책은 신체를 적당하게 움직여서 운동이 되게 하기때문에 밤에 잠이드는데도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향상하게 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좋은 감기약은 "운동"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운동만 꾸준히 하고 영양섭취만 충분히 한다면 감기의 예방은 충분히 되지 않을가 합니다.






여름감기가 조금 더 독하다고 하죠.

감기증상이 발생했을때는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주로 먹으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과로와 여름의 무더뤼로 인해서 감기증사을 보인다면 정말 필요한 건 휴식이겠죠.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