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 오일장] 팔용장 창원 팔용민속 5일장 에서

2013. 10. 2. 23:04
728x90

[창원/ 오일장] 팔용장 창원 팔용민속 5일장 에서




전국에는 많은 5일장이 있습니다. 

오늘은 창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끔 보셨을 창원 팔용민속5일장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창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끔 보는 곳인 이유가 이곳이 바로 창원버스터미널 옆에 형성되어 있기때문입니다. 그곳에 형성되어 있기때문에 조금만 걷거나, 조금만 보더라도 창원의 5일장을 볼 수 있었을 듯 하니다.


일단 위치와 장이 열리는 날부터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창원 팔용장 정보

 정  식  명  칭   : 창원 팔용민속5일장

 장이 열리는 날 : 4일 9일 14일 19일 24일 29일

 5일장 위치       : 창원 종합버스터미널 옆


2000년 초부터 생긴 5일장으로 창원 지역의 대대적인 재개발로 인해 임시적으로 형성되었다가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장터 입니다.  


매월 4일 9일이 뒷자리인 날에 장이 서고, 음식점과 각종 주전부리, 정말 시골장터에서 보던 정말 많은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역시 저렴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도 있습니다.


일단은 여기까지가 정보~!!




정말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고기류, 채소류, 과일 그리고 음식등 많은 것을 판매합니다. 가끔 치킨을 파는 분들도 계시고, 매번 다르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마 장날을 돌아다니며 판매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팔용장에 방문을 하는 날도 하지 않는 날도 있지 않을가 생각을 해봅니다.


가끔 이곳에서 과일등이 저렴하게 나오기도 하고, 떡볶이, 어묵, 호떡등이 맛있게 조리되어 있기때문에 간식을 먹으면서 장을 보기에도 좋은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나 장날마다 식당등이 문을 여는데, 정말 경상도 제대로 된 돼지국밥의 특유의 냄새가 독특한 음식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제가 먹은 것은 장터 국밥집 할머니가 판매하시는 돼지 국밥입니다.
비주얼에도 나오겠지만 정말 돼지의 구석구석 부위가 듬뿍 들어있으며, 고기반 밥반인 돼지국밥입니다. 많이 드시는 분들은 아주머니 조금만 더 주세요. 하면... 한그릇, 혹은 반그릇을 리필?해주시기도 합니다.

근데 한그릇만 해도 배가 부르기때문에 리필을 해본 기억은 잘 없네요.
그래서 요즘에도 리필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문화/공연/연극/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