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의 특징

2015. 1. 22. 23:57
728x90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의 특징





겨울만 되면 유독 감기에 자주걸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겨울에 1번 2번 걸리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겨울 내내 감기에 걸려서 힘들어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왜 이렇게 쉽게 감기에 걸리게 되고 또 오랜시간 감기로 인해서 고생을 하게 되는 것일까요? 오늘은 이러한 사람들의 특징에 관해서 이야기해볼가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생활습관 및 특징을 알게된다면 아마 예방을 하는 방법을 아는 것도 쉽지않을까요?





01.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루 30분의 운동을 주 3회 이상 5회정도하면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감기 등에 대한 면역력을 크게 높혀준다고 하죠.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게되면 신체의 면역력이 낮아질 수 있기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02. 물을 자주마시지 않는다.

겨울에도 물을 자주마셔주어야합니다. 시체내부의 독소를 배출하거나 수분부족의 증상이 발생하지 않기위해서는 필요한 양의 물을 꾸준히 섭취해야합니다. 꾸준한 물의 섭취는 면역력을 높혀준다고도 하니 꼭 드시길 바랍니다.


03. 단음식을 좋아하고 야식을 좋아한다.

체중이 늘게되면 면역력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또 체중이나 지방량이 늘어나게되면 감기에 걸릴 위험도 높아진다고 하니 가능하면 야식과 단음식을 줄이고 체중을 정상화시키는 것이 필요하게 됩니다.





04.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겨울이 되면 환경이 건조하게 됩니다. 실내난방으로 인해서 더욱 더 건조한 환경이 됩니다. 콧속이나 기관지가 너무 건조하면 병원균이 침입하기 쉬워지기때문에 가습기로 습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조해지지 않게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05. 스트레스를 받지만 해소하지 못한다.

스트레스를 자주받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지만, 운동이나 취미활동 혹은 다른 스트레스를 해소할만한 활동을 하지않기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여서 면역력을 낮추고 , 이로인해서 감기증의 증상이 발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06. 면역력이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운동부족이나 불균형적인 영양섭취 등 여러가지 이유로 면역력이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음식과 운동 여러가지 활동으로 인해서 면역력을 높혀야만 감기 등의 증상이 발병하지 않게 됩니다.




감기에 자주걸리는 사람들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생활습관의 변경과 운동 그리고 균형있는 식사를 통해서 충분히 감기에 대한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겨울에 감기가 발생하는 빈도 수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을 마시는 습관, 운동하는 습관등을 길러서 감기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