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는게 정말 힘들때 - 이런 방법은 어떨까요?

2014. 11. 9. 23:43
728x90

아침에 일어나는게 정말 힘들때 - 이런 방법은 어떨까요?




매일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정말 힘든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저 포함이겠죠. 저역시도 아침에 10분만 더잘 수 있다면... 이란 생각으로 아침에 잠에서 깨면서 생각을 해봅니다. 더 자고싶다는 것 때문에 이부자리에서 일어나는 시간도 더디게 되고, 또 아침에 준비하고 나가는 시간도 많이 늦춰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힘든 아침, 조금이라도 덜 스트레스 받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NO.1 수면리듬을 사수하라.

저녁에 자는 시간,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정확하게 맞추고 또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생활습관을 가지게 된다면 아침에 알람벨이 울리지 않더라도 벌떡 하고 일어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이렇게 수면리듬을 지키게되 면 하루 평균 7시간 가량의 수면을 잘 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신체리듬을 만들고 기초대사량을 활발하게 해주는 등 건강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NO.2 아침에 일어나면 창문을 꼭 열어라.

아침에 일어나서 창문을 열고 커튼을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의 공기가 환기가 되기도 하고 밝은 햇살때문에 멜라토닌의 분비가 억제가 되기때문에 졸음을 멀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이렇게 환기하는 것이 힘들다면 커튼이라도 활짝 열어보세요. 상쾌한 아침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NO.3 겨울철 전기장판 이용자분들이라면 콘센트 타이머를 활용.

겨울에 일어나기가 정말 힘든 요인 중 한가지가 바로 아침에 이부자리가 너무 추워서 입니다. 근데 전기장판등에는 타이머가 달려 있지 않죠. 그래서 이러한 것을 고민하다가 발견한게 콘센트 타이머.


콘센트에 타이머가 달려있어서 필요한 시간에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하더군요. 여름에는 선풍기를 이것으로 조절했고, 경울에는 전기장판으로 조절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조절하게 되면 아침에 일어나는게 더욱 좋더군요.



:: 잘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처음에 샀던 물건은 소음이 좀 있어서 자는데 불편하더군요.





NO.4 자신의 수면시간이 얼마나되는지 확인한다.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잠이 들었을때 알람이 울리지 않은 상황에서 일어나는 시간을 체크해보면 대략적인 필요한 수면시간이 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필요한 수면시간을 확인하고 충분하고 부족하지 않은 수면을 취하는 것 역시 큰 방법입니다.



NO.5 잠들기전에 옷, 준비물, 필요한 것들을 챙기고 잔다.

아침에 일어나면 뭘 입을까로 고민하게 됩니다. 교복을 입을때나 회사 유니폼을 입을때에는 이러한 걱정을 하지도 않았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이런 옷을 자기전에 준비하고, 내일 필요한 물건이나 여러가지 준비물들을 미리 준비해두게 된다면 아침이 보다 여유러워집니다.


또 이러한 습관들은 아침식사를 천천히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활기찬 하루를 원한다면 꼭 아침을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일은 아이들부터 나이가 많은 분들까지 대부분의 분들이 힘들어하는 시간입니다.

아침이 없어지지 않는한은 이러한 시간들을 없앨 수는 없지 않을까합니다. 다만 이러한 아침시간이 조금더 여유롭고 힘들어지지 않게는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여러가지 자신만의 노하우로 아침을 조금 더 활기차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