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울때 달래는 방법 - 아이가 우는 이유는 분명 있다

2014. 5. 24. 23:31
728x90

아이가 울때 달래는 방법 - 아이가 우는 이유는 분명 있다




초보엄마 아빠, 삼촌, 이모, 고모, 등등등 많은 사람들이 아이가 울게되면 당황하게 됩니다.

어떻게 달래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반응해야할지 몰라서 당황하게됩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아이를 보는 시간이 늘어가고, 아이의 울음의 표현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되면 아이들은 우는 것도 줄어들고, 즉각적으로 달래거나 웃게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우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 단순하기때문이죠.



아이들이 우는 것은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된다고합니다.


- 배가고프거나

- 대변이나 소변등으로 기저귀가 젖었거나

- 엄마 아빠가 아닌 낯선사람이거나


등으로 나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일 수록 엄마와 아빠의 얼굴과 다른 사람을 만나게 되면 울음을 터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가 배가 고플때는 우유를 먹이거나 젖을 물리는 것으로 아이는 울음을 멈추게 됩니다. 배고프다는 울음의 표현을 통해서 배가고픈상황을 해결했기때문에 아이들은 울음을 멈추게 되고, 다시 안정을 찾게 됩니다. 이 것은 아주 중요한 육아의 임무로써 아이가 배고프지 않게 돌보거나 배고플때 즉시 먹을 것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는 아이가 대소변등으로 기저귀가 불편해서 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아이들의 기저귀를 확인하고 젖어있거나 갈아줘야하는 경우가 발생했다면 이를 즉각적으로 해소해주고, 아이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가져다 주면 아이들은 울음을 멈추게 되겠죠.



엄마와 아빠가 보이지 않아서 울음을 터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엄마,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좋습니다.

아이를 안아서 엄마와 아빠가 있는 곳에서 부모의 모습을 보여주거나 아이들이 엄마의 목소리를 듣게하는 것으로 아이는 울음을 멈출 수 있습니다.


이때의 삼촌이나 이모등의 가족들은 아이를 편안하게 안아주어야하며 아이를 부드럽게 흔들거나 다뜻하게 안아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울음을 그치지않고 울게된다면 아이가 우는 이유를 확인하고, 열이나 아이의 건강상태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고열을 앓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으니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정보/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