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체중 중 다이어트의 원인 - 체지방 높은 마른 비만

2013. 12. 31. 01:11
728x90

저체중 중 다이어트의 원인 - 체지방 높은 마른 비만





저체중인 여성 4명중 1명이 체중을 감량해서 더 날씬해보이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있다는 조사발표가 얼마전에 있었습니다. 지금보다 더 나은 미모를 위해서 식이요법등으로 체중의 감량을 시도하고 있지만 이것이 체지방률이 높고, 근육량이 낮아서 생긴 마른 비만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같은 체중이라도 근육량이 많은 분들에 비해서 지방이 많은 분들이 더 몸이 커보이기때문입니다.


<같은 체중이라도 체지방에 따라서 체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게 해법이라고 합니다. 

근육량이 늘면 대사량이 증가하고,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몸매 역시 탄력있게 유지를 할 수 있으며, 겉으로 보기에도 체지방이 높고 체중이 낮은 사람에 비해서 날씬하게 유지가 되는 장점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지방 1kg과 근육 1kg의 부피의 차이는 적지않으며 1kg을 상태로 비교했을때 30%가량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방의 양을 줄이고 신체가 필요한 근육의 양을 늘리게 된다면 건강해질 뿐만 아니라 보기에도 좋은 몸매를 가지는 것이 가능하게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근육의 양이 늘어서 보기좋은 체형이 완성이되면, 운동을 통해서 소모되는 칼로리 소모량도 늘고 기초대사량이 늘어서 체중의 증가의 위험 역시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건강한 체형으로 피로함과 여러가지 무기력증등도 충분히 해소가 될 수 있기때문에 이를 위해서도 근육량의 증가는 필요합니다.


요즘은 운동을 싫어하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남녀 구분없이 체중으로 보면 정상체중이지만 보기에는 살이 조금 있어보이거나, 혹은 체중미달이지만 체지방률이 높아서 마른 비만으로 구분되거나 이러한 분들 역시 점점 늘고 있습니다.


특히나 겨울철에 이러한 분들이 급격하게 늘 수 있다고하는데, 겨울철에도 꾸준히 운동을 진행하고, 고칼로리의 음식을 구분해서 먹게 된다면 이러한 체지방률은 낮추고, 근육의 양이 늘어서 겨울철에 살이찌는 것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