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을 하면 행복해지는 것 외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들

2014. 10. 15. 03:17
728x90

헌혈을 하면 행복해지는 것 외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들




사람이 사람을 돕는다는 것은 큰 기쁨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러한 이야기를 이전에는 잘 몰랐습니다. 나이가 먹고, 여러가지 책을보고,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책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한 뒤에야 이러한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왜 성공하거나, 행복한 사람들이 봉사활동과 여러가지 남을 위한 행동을 이야기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사람을 돕는 다는 행위는 여러가지 긍정적인 상상을 하게됩니다. 내 도움으로 공부를 하는 아이가 있을 수 있고, 내 헌혈으로 생명을 구하는 사람들이 있을 거라는 상상은 사람을 긍정적으로 만들고 행복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늘은 이런 헌혈의 다른 도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NO.1 헌혈을 하게 되면 간단한 건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헌혈을 하기전에 간단한 검사를 하게됩니다. 체온, 맥박, 기타 등등의 헌혈의 여부르 판단할 수 있는 간단한 신체검사를 받게되고 또 그 결과를 받게 됩니다. 또 헌혈된 피는 몇몇 감염질병에 대한 체크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단한 신체의 검사는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NO.2 혈류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혈액의 점성이 높으면 혈액이 끈끈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작은 상처가 나서 피가 날때 끈끈하게 보이게 되는 혈액들이 있죠. 이러한 점성이 높아지면 혈행이 안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헌혈을 하게되면 혈류의 흐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당연히 혈류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병의 위험도 낮아지겠죠?


NO.3 철분의 수치를 균형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체에는 철분이 필요합니다. 이 것이 낮게되면 빈혈이 발생하거나 다른 일이 발생하게됩니다. 반대로 철분이 많아지게 되면 몸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철분의 수치를 낮춰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헌혈을 할때 0.25g의 철분이 손상되는데 한끼식사를 통해 보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헌혈은 마음의 건강외에도 신체의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헌혈에 대한 부작용등에 대해서 걱정을 하는데요. 헌혈을 하고 헌혈의 집등에서 30분가량 대기를 하면서 영양을 섭취하고 상태를 지켜본 뒤에 귀가를 하는 등의 꼭 필요한 안전 수칙을 지켜준다면 헌혈로 인한 사고와 부작용등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