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음악 악기를 가르치면 두뇌발달과 창의성에 도움이 된다

2014. 10. 11. 23:59
728x90

아이들에게 음악 악기를 가르치면 두뇌발달과 창의성에 도움이 된다




인생, 삶의 질을 높히기 위해서 악기를 하나정도 배우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하죠.

자신의 감성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표출하는데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음악과 악기를 하는 것이 음악을 알게하고 악기연주를 하는 것이 두뇌와 창의성을 높히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음악을 반복적으로 듣게 되면 두뇌가 긍정적인 변화를 가지고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것은 어린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긍정적인 영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모 연구소에서는 악기수업을 받은 44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연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조사를 통해서 알려진 것은 아이들은 악기연습이 아이들의 두뇌를 변화시켰다고 합니다. 악기소리를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발달된 두뇌는 읽기와 말하기등의 능력에 연관을 줬다고 합니다.


근데 이러한 효괄르 보기위해서는 악기를 2년이상 연습을하고 배운 뒤에야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악기의 효능은 두뇌의 발달이외에도 자신의 감성을 악기로 표현하는 연습에서 발생할 수 있는 창의력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악을 알고 악기를 아는 것은 아이들의 인지능력 창의력, 학습능력 실행능력등이 향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두뇌발달보다 더욱 효과적인 것이 바로 정서적인 발달과 안정이라고 합니다.

악기를 배우게 되고 감정을 표현하게되면 정서적으로 안정이 되며 자기표현을 잘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악기를 배우면서 다른 사람들과 함주를 하거나 여러가지 활동을 하게되면 대인관계도 좋아지면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 역시 발달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쉽게 얻을 수 없는 성취감을 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한곡을 배우고 한곡을 연주했을때 오는 성취감으로 인해서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정보/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