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스마트폰 게임 영화 드라마 보면서 시력을 보호하는 방법

2014. 7. 30. 20:59
728x90

휴대폰 스마트폰 게임 영화 드라마를 오래보면 안구건조 시력저하 발생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휴대폰, 혹은 타블릿같은 제품을 오래보면 안구건조, 시력저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죠.

이렇게 진행되는 원인은 간단하다고 합니다.


"오랜시간 눈의 깜빡거림 없이 밝은 화면을 같은거리에서 보기때문"


이렇다고 하네요.

눈을 오랜시간 깜빡이지 않는다면 안구는 건조해지고 그로 인해서 안구건조증이 발생할수 있고, 또 같은 거리로 밝은 화면을 보게되면 안구의 근육이 그 거리에 장기간 고정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하게 이야기해보자면,


사람의 눈 앞부분에 있는 수정체는 두께를 변화시켜서 멀리있는 물체, 가까이있는 물체의 초점이 망막에 정확하게 맺게 하는 역활을 합니다.


이 수정체는 모양체에 달려있는데 이 모양체를 통해서 두께를 조절하게 됩니다.

근데 이 거리가 장기간 고정이 되게된다면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습니다. 익히 가성근시라고도 이야기하는데, 오랜기간 같은 거리의 물체를 보게되면  일시적으로 발생되는 근시입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시력의 저하, 눈건강의 저하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나 영상을 볼때 최대 20분을 넘지마라.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볼때는 컴퓨터보다 빨리 눈이 피곤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생각보다 가깝게 스마트폰을 바라보기 때문인데요. 적당한 거리를 두고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지 않는 것이 바로 첫번째의 요령입니다.


최대 20분입니다. 사람에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10분~20분 안의 간격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눈을 대고 눈을 풀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 게임이나 영상을 볼때 눈깜빡임을 의도적으로 많이 할 필요가 있다.

스마트폰이나 게임, 영상에 집중할때의 분당 눈깜빡임은 정말 낮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게 되는거구요. 그래서 이러한 일을 할때는 의도적으로 눈을 많이 깜빡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안구건조가 발생할 확률이 낮게 됩니다.



■ 안구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스마트폰을 10분이상 바라보고 있었다면 휴식때는 안구를 풀어주는 안구스트레칭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곳을 보고 다시 가까운 곳을 보는 것을 반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안구를 굴려주거나 하는 안구 스트레칭을 하다보면 장시간 같은 거리의 물체를 볼때 긴장된 안구의 근육들이 퍼질 수 있습니다.


■ 가장 좋은 방법은 스마트폰이 아니라 pc등 활용하는 것입니다.

pc의 경우에는 스마트폰보다 멀리 두고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TV의 경우에도 1m 이상 멀리두고 화면을 바라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눈깜박임이라던지 가까운 거리를 집중해서 보면서 생기는 현상들을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기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것도 장시간을 보게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볼때와는 그 위험성이 현저히 낮습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