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음식들이 살이 쉽게 찌는 이유와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의 위험

2014. 6. 17. 23:55
728x90

밀가루 음식들이 살이 쉽게 찌는 이유와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의 위험





많은 사람들이 빵, 밥, 면등의 밀가루 음식들을 즐겨합니다.

탄수화물에서 느낄 수 있는 맛과 식감 그리고 여러가지 좋은 느낌등으로 많은분들이 즐겨하시고 있습니다. 우리 신체가 필요한 양 이외의 양을 먹고 있는데요. 우리몸이 필요한 영양의 비율을 이야기해보자면


탄수화물 5 : 지방 3 : 단백질 2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5 :3 : 2)


의 비율로 균형을 맞게 먹어주어야하지만 우리는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을 많이 즐기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정제된 흰쌀, 흰밀가루, 흰설탕등은 영양이 부족하고 열량만 높은 식품이라서 3백이라고 불리우고 현대인에게 과다한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되고 있죠. 


모 방송에서도 이 3가지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서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아지는 모습을 보여준 것만큼 이 세가지의 음식에 대한 경계를 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탄수화물은 먹고나면 쓰고남은 것은 지방으로 저장이됩니다.

이건 후에 굶었을때 비상용으로 사용될 에너지로 저장이되는데요. 근데 현대인의 삶에서 장기간 굶는 행위나 기타 굶는 행위등의 일이 발생할 일이 적기때문에 지방으로 축적이 되기만 하고 소비가 되지 못해서 체중의 증가에 한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탄수화물의 경우에는 중독증상(이상 식욕)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빵이나 밥 밀가루 음식을 먹고 난 뒤에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오게되거나 특정한 시간이 되게되면 알수없는 식욕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뇌가 그 식품을 부르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식욕은 삶을 연장하기 위해서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맛을 찾기 위한 것, 맛있는 것 영양이 풍부한 것을 찾는 것이 시스템되어져 있었죠. 하지만 현재에는 이러한 것은 맛있는 것을 먹기위한, 맛있는 것을 먹어서 행복하기 위함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변화되어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는 허기보다는 먹는 즐거움을 만족하기 위해서 진행을 하게되고, 이는 허기를 넘어서서 과식, 폭식으로 이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의 고도로 정제된 영양이 낮은 밀가루등의 식품등을 과식하게되는 상황이 오게되고, 이런 상황으로 인해서 쉽게 체중의 증가가 올 수 있고, 또한 영양의 불균형등이 일어날 수 있다고 이야기되어지기도 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