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운동시간은 30분 1시간 추천 충분한 수면에 도움

2014. 4. 25. 23:56
728x90

하루 운동시간은 30분 1시간 추천 충분한 수면에 도움




운동은 일주일에 최소한 3회이상 매일 30분이상 1시간정도를 많이 이야기를 합니다.

이는 매일 30분 ~ 1시간의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바쁜 현대인에게 가장 알맞은 시간이죠. 그와함께 매일 꾸준히 할 수 있을만큼 부담이 없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이와함께 하루 30분 1시간의 운동의 경우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고, 30분정도라면 버스정류장을 2 ~ 3 정거장을 걷는 것으로 진행가능하기때문에 부담없이 꾸준히 진행 가능하기도 합니다.




60분 이상 2시간정도 운동을 진행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오늘 충분히 운동을 진행했다는 느낌과 함께, 내일의 일상생활에 부담이 되지 않게 조심하려고 하기때문에 운동의 효과도 사람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2시간 가량의 장시간 운동은 매일 매일 꾸준히 하기 힘들기때문에 운동을 빠지는 날이 많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2시간 이상 운동하는 경우에는 운동을 충분히 진행하고, 칼로리 소모를 했다는 생각을 하기때문에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이나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30분이나 60분의 운동의 경우에는 일주일에 3회이상, 30분의 경우에는 매일 운동을 진행하는데에 큰 무리가 없기때문에 운동을 빠지는 경우가 적다고 합니다.


밥을 먹고 가볍게 산책을 해도 30분이 지나기도 하고, 가벼운 운동과 출퇴근시의 도보도 하루 30분의 운동시간을 충분하게 충족시킬 수 있기때문에 꾸준히 운동을 진행하는데 도움이되기때문에 오히려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과격한 운동이 아닌 이런 하루 30분 1시간의 운동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이되기때문에 적당한 수준으로 적당한 시간을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운동도 자기전에 진행을 하게되면 신체의 온도를 높히게 되고 이렇게 상승된 체온이 수면을 방해하기때문에 자기전에 과격한 운동을 진행하는 것은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따뜻한 날의 식곤증이나, 풀리지 않는 피로등을 해소하는데에도 꾸준한 운동이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