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 쉬고 푹 자도 피곤이 풀리지 않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

2014. 1. 25. 23:57
728x90

푹 쉬고 푹 자도 피곤이 풀리지 않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겨울이 되어서 푹쉬어도 잠을 푹잔뒤에도 피곤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에 이상에 생겼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생활의 습관과 생활의 패턴이 많이 달라져서 그렇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추운 겨울에 이러한 증상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렇게 되는 이유 역시 비슷하다고 합니다.


겨울이되면 사람들은 운동을 하는 시간이 줄어들거나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야식을 즐기고,  아침을 먹지않고 생활하는 분들도 역시 많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의 변화가 해소되지 않는 피로감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 중요한 것이 운동과 스마트폰 그리고 아침식사와 야식 입니다.




운동은 신체를 강하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운동시에 받은 신체의 스트레스와 체력저하의 회복되는 것등의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에도 강한 저항력과 해소가 되기때문에 이러한 운동은 꾸준히 해야합니다.


운동을 시작하거나 일주일에 3회이상 진행하게되면 스스로 건강해지고 있다. 스스로 건강해지고 있는 단계에 있다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음은 정신을 건강하게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며, 운동후에 있는 신체의 피로역시 기분좋은 성취감 만족감으로 느끼게 해줍니다.


이러한 운동을 꾸준히 진행하게 되면 신체건강이 좋아지며, 스트레스에도 해소가되어서 정신건강에도 좋아지게되며 이러한 긍정적인 신체와 정신은 스트레스와 만성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야식을 먹게되면 신체는 자는동안에도 신체는 소화를 위해서 일을하게됩니다. 그리고 배부른 배는 편안한 잠을 방해하기도 하죠. 그렇기때문에 야식은 배부르게 먹지않는 것이 좋고, 자기전에 먹지 않는 것은 꼭 지켜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아침을 먹지않게되면 밤새 소모된 영양이 보충되지 않기때문에 신체의 능력이 떨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면 체력적으로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은 점심과 저녁의 폭식 혹은 야식을 먹게하기때문에 아침을 꼭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사용등으로 눈의 피로감으로 인해서 이러한 느낌을 가지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여러가지 영화감상과 인터넷, 게임등을 진행할 시에는 시력의 저하가 일반 pc를 사용할때보다 2배이상으로 나빠질 수 있고, 눈의 피로가 극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가 피곤하고, 특히 눈이 피로한 느낌이 든다면, 스마트폰의 사용을 크게 줄이고, 필요할때만 조작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눈에 좋은 영양제나 음식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이 많이 편해지고 피로가 많이 풀리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정보/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