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통 목통증 관절 통증이 있는 분들은 다이어트 스트레칭 준비운동이 필수

2013. 12. 17. 23:49
728x90

요통 목통증 관절 통증이 있는 분들은 다이어트 스트레칭 준비운동이 필수




요즘은 간간히 0도 이하의 온도로 내려가는 날이 오게됩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추운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실외 외출을 하고난 뒤에는 목의 통증이나 요통, 관절등에 통증을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 통증으로 인해서 병원과 한의원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이유는 짧은 하루와 추운날씨와 운동부족에 있다고 많은 분들이 입모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왜 추운 겨울 이러한 통증과 부상이 많을까? 

집안에서 움직이지 않고 쉬고있던 상황에 밖으로 외출을 하게되면, 근육과 혈관이 수축되고, 근육의 유연성은 떨어지며, 추위로 인해 연골등도 충격에 의해서 쉽게 상할 수 있기때문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외에도 일조량이 적어지면서 수면의 시간이 길어지거나 세로토닌의 분비가 줄어들어서 기분이 다운된 상태가되면 이러한 통증에 대해서 더욱 민감할 수 있기때문이기도 합니다.


그외에도 겨울철에 추운날이 지속되면 실외활동을 꺼리고 운동을 꺼리기때문에 근육의 양이 줄어들기때문이라고 이야기도 하고 있습니다.



  운동량이 줄어 살이쪄서 생길수 있는 요통과 관절통증. 


겨울철은 활동량이 떨어지고 여러가지 식사량과 먹거리 야식등을 많이 하는 분들이 많아서 살이찌게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근육량은 낮아지고, 살이찌게 되면 무릅이나 신체를 지탱하는 부분의 관절들이 이전과는 다른 부상을 입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작은옷을 타이트하게 입게되면 허리쪽에도 압박을 주기때문에 요통이 올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겨울철의 부상을 방지를 위해서는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을 필수입니다.


몸이 굳어있는 상태에서 움직이거나, 혹은 근육이 준비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큰 힘을 사용하거나 하게됨다면 몸은 부담을 받게되고, 이것이 한계치를 넘었을때는 부상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신체를 따뜻하게 체온을 올리고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으며, 근육을 갑자기 움직여서 놀라게 하지않게 바른 자세로 진행을 할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특히나 겨울철에는 추울때 움츠려드는 신체반응때문에 목쪽의 관절이 뻣뻣하거나 혹은 아프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상시에 목을 좌우로 돌려주거나 목근육을 충분히 이완시킬 필요가 있으며, 목부위를 따뜻하게 보호하는 것도 꼭 필요합니다.


▣ 활동을 시작하기전에, 목관절, 어깨관절, 허리, 무릎등 여러 관절을 스트레칭하고 풀어주는게 좋습니다.

고양이네집사 정보 공유/건강/보험